- 태백산엔 전통방식을 고수하며 숯을 생산하는 태백산 참숯가마가 있다. 숯 중에서도 특히 품질과 효능이 뛰어나고 산방법이 까다로운 백탄을 생산한다. 전자파 차단, 음이온 및 원적외선 방출 등 과학적으로 입증된 효과 외에도 아직 밝혀지지 않은 숯의 효능은 끝이 없다.
- 환경의 역습에 직면한 현대인에게 숯은 후끈한 아궁잇불의 온기를 전해준다.

생산한 백탄을 밀봉된 통에 담아 숙성시킨다.
환경의 역습… 다시 번성하는 참숯가마
숯산업이 뜬다
글·사진: 김형우·조영철 기자
입력2004-01-30 11:11:00
생산한 백탄을 밀봉된 통에 담아 숙성시킨다.
‘인사청문위원’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의 직설
김지영 기자
삼성그룹 경영권 승계와 관련해 부당합병 및 분식회계에 관여한 혐의를 받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대법원에서 무죄를 확정받았다. 이번 판결로 2015년 삼성물산과 제일모직 합병을 기점으로 이어진 사법 리스크가 완전히 해소됐다.
최진렬 기자
7월 11일 이재명 대통령이 국토교통부 장관에 김윤덕 더불어민주당 의원,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 최휘영 놀유니버스 대표를 내정함으로써 6월 4일 임기 개시 후 38일 만에 김민석 국무총리를 비롯한 18개 부처 첫 내각 인선을 모두 마…
구자홍 기자
이재명 대통령은 ‘30일 전쟁’의 위너(winner)다. 새 정부 출범 두 달을 앞둔 시점에 이 대통령 지지율은 고공 행진을 계속하고 있다. 7월 둘째 주 리얼미터 조사에서는 64.6%를 기록했고, 같은 기간 한국갤럽 조사에도 64%를 기록했다. 이 대통령에 대한 거부 정서가 강한 지역인 대구·경북(TK)·부산·울산·경남(PK)도 변했다. 리얼미터 조사에 따르면 TK는 6월 둘째 주 조사 때 47.7%에서 시작해서 7월 둘째 주에는 58.6%까지 올라간 것으로 나타났다. PK에서도 상승세가 뚜렷하게 나타났다. 첫 출발은 48.4%로 TK와 비슷했다. 불과 1주 뒤엔 55.7%를 찍었고 7월 1주에선 58.2%까지 치고 올라갔다(그래프 1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