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월12일 오전 11시56분. 역사에 기록될 사상 초유의 50분짜리 혼란무대극 ‘대통령탄핵안 가결’이 막을 내렸다. 의장석을 두고 사수와 탈환의 격렬한 육탄전을 벌였던 ‘배우’(의원)들은 이내 퇴장하고 ‘관객’(국민)들에겐 허탈과 공허만 남았다. 이제 ‘관객’들은 ‘연극’의 ‘작품성’을 두고 둘로 나누어져 서로를 비난한다. ‘식물 대통령’과 대통령권한대행이 공존하는 희한한 권력구조를 갖게 된 대한민국. 때로 대한민국은 거대한 ‘연극판’이다.
헌정 사상 첫 대통령탄핵안 가결되던 날
野는 웃고 與는 울고…국민도 따라 박수치고 통곡하고
글: 김진수 기자 사진: 출판사진팀, 동아일보
입력2004-03-30 16:33:00
[명작의 비밀] 연인에 의해 아버지 잃고 미쳐버린 비극의 주인공
이광표 서원대 휴머니티교양학부 교수
알츠하이머병(Alzheimer's Disease)은 인지장애와 기억 손상을 나타내는 퇴행성 뇌질환이다. 치매 원인 질환 가운데 가장 흔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고령, 가족력 혹은 유전적 요인 등이 위험 인자로 꼽힌다. 전 세계적 고…
유수인 뉴스웨이 기자
이석영(58) 연세대 천문우주학과 교수를 만나러 연세대 과학관 630호실을 찾아가던 날은 서울에 시간당 65㎜의 폭우가 쏟아진 7월이었다. 이후 8월 중순까지 한반도는 3주 동안 폭염에 시달렸다. 8월 7일자 기상청 발표에 따르면,…
김현미 기자
엔도르핀 샘솟는 ‘태권트롯맨’ 나태주 씨가 ‘김지영의 트롯토피아’ 게스트로 출연했다. 나태주 1부에서는 최근 나온 두 번째 미니앨범 ‘나, 다움 아름 다움’에 대해 이야기한 데 이어 이번 2부에서는 무대 밖 자연인 나태주의 일상과 가족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의 제3의 가족 태주날개에게 쓴 새로운 영상편지와 ‘트롯토피아 즉석노래방’-‘남자로 봐줘요’ 라이브 현장까지 볼거리가 풍성하다. 놓치면 후회각~ 끝까지 시청해주시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