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사의 한 획을 그은 스타워즈는 조지 루카스 군단의 눈부신 디지털 시각효과가 압권이다. 특히 ‘시스의 복수’는 최근 제작된 작품인 만큼 영화 전반에 걸쳐 여러 혹성에서의 전투장면, 우주인 캐릭터 등 완성도 높은 비주얼을 보여준다.
이 영화는 이전에 개봉된 5편의 스타워즈를 하나의 이야기로 완결시킨 것이어서 스타워즈 스토리에 얽힌 궁금증을 모두 풀어내고 있다. 주인공 루크와 리아가 태어나는 과정, 그들의 아버지가 제다이 스승인 오비완과 선악의 대결을 벌이게 되는 운명적인 이야기가 전개된다.
DVD로 찾아온 이 영화는 필름을 디지털로 전환한 방식이 아니라 디지털 영상을 바로 DVD로 재현한 것이어서 잡티 하나 찾아볼 수 없는 선명한 고화질을 자랑한다.
2.35대1의 화면은 영화 초반부 대규모 우주 전투장면부터 후반부 용암을 배경으로 한 아나킨과 오비완의 결투장면에 이르기까지 빠른 움직임을 담았다. 일그러짐이 없고 어두운 장면에서도 안정된 색감을 보여준다.
돌비디지털 5.1EX로 들려주는 사운드도 웅장한 배경음악과 박진감 넘치는 음향효과를 선사한다. 우주를 나는 수많은 전투함정이 만들어내는 묵직하면서도 입체적인 굉음은 일품이다.
스페셜 피처에선 아나킨이 다스 베이더로 변신하는 과정이 자세히 묘사되어 있다. 전투장면 분석, 6개의 삭제장면 모음, 뮤직비디오, 비디오 게임 데모 등도 재미를 더해준다.
20세기폭스 제작. 2만9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