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공 피터 파커(토비 맥과이어 분)는 우연히 슈퍼 거미에 물린 뒤 초능력을 가진 대중의 영웅이 됐지만, 정작 현실에선 눈치 없고 연약하기만 한 내성적인 청년일 뿐이다. 여기에 아버지의 복수를 꿈꾸는 스파이더맨의 친구 ‘뉴 고블린’과 숙부를 살해한 진범 ‘샌드맨’, 짝퉁 스파이더맨인 ‘베놈’ 등 새로운 적들이 등장한다. 스파이더맨은 외계의 괴(怪) 생명체 ‘심비오트’로 인해 자신과의 싸움에도 직면한다. 140분에 달하는 상영시간 동안 눈을 뗄 수 없을 만큼 숨가쁜 액션이 이어진다.
특별판 DVD로 제작된 이 영화는 하반기 출시작 중 화질과 음향 면에선 최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2.40대 1의 와이드 화면은 빠른 속도의 고공 액션을 생생하고 말끔한 색감으로 보여준다. 돌비디지털 5.1채널 사운드도 막강하다. 각 채널에선 뚜렷한 입체 음향과 비트가 넘치는 팝 스타일의 배경음악을 맛깔스럽게 들려준다. 서브우퍼의 박력 넘치는 소리도 일품으로, 최고 수준급의 DVD가 어떤 것인지를 제대로 보여준다.
스페셜 피처엔 캐릭터 창조과정, 로케이션 현장, 액션 스턴트 이야기, 제작과정이 담겨 있다. 스파이더맨 피규어(인형)를 포함한 한정판 패키지도 따로 발매됐다. 소니픽처스 제작. 특별판 2만900원. 한정판 패키지 4만9500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