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1, 2 회원들은 서울 서대문구 동아일보 충정로사옥에서 각각 4개월 간 월 1회씩 얼굴을 맞대 책을 고리 삼아 소통해왔습니다. 시즌1, 2 회원들이 쓴 우수 서평은 온‧오프라인 ‘신동아’와 포털사이트에 게재돼 적잖은 화제를 모았습니다.
시즌3 회원들 역시 2020년 1월~4월 중 월 1회씩 책 한권을 함께 읽습니다. 이번 시즌을 관통하는 키워드는 ‘청년, 그 모퉁이의 삶’입니다. 사회학, 인류학, 소설 등 여러 렌즈를 활용해 2020년 청년 세대의 삶을 깊숙이 들여다보고자 합니다.
회원들은 각자 서평을 써와 모더레이터의 진행으로 토론을 나눕니다. 우수 서평은 시즌1, 2와 마찬가지로 ‘신동아’ 지면과 각 포털사이트에 실립니다.
또 ‘Book치고’ 시즌3은 동아일보 ‘사바나’와 ‘콜라보레이션’ 형태로 운영됩니다. ‘사바나’는 ‘사회를 바꾸는 나, 청년’의 약칭인 동아일보 출판국의 컨버전스 뉴스랩(News-Lab)입니다. ‘Book치고’ 시즌3 회원 중 ‘사바나’를 통해 청년 세대에 대한 이야기를 독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분들은 고 기자와 협업해 글을 씁니다.
모임은 월요일그룹과 수요일그룹으로 나눠 진행합니다. 아래 ‘멤버십 신청’을 클릭해 회원 등록을 해주시면 됩니다. 마감은 2020년 1월 9일 오후 4시입니다. 멤버십 신청비용은 없습니다. 간식 및 뒤풀이에 쓰일 소정의 비용만 지참해 오시면 됩니다. 책과 지식, 인문, 교양이라는 단어 어느 하나에라도 꽂혀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환영합니다.
▶멤버십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