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동아 로고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Skin Care Tips for Men

  • 글·루엘 패션에디터 이혜진 eternits@hanmail.net 사진제공·루엘

Skin Care Tips for Men

2/2
▼ 늘어진 피부는 가라

눈 밑을 사수하라

아이크림은 노화에 접어드는 30대보다 20대부터 사용할 것을 권한다. 주름의 생성 원인 중 하나는 자외선. 평소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고, 아침 저녁마다 로션 다음 아이크림을 바르는 것이 좋다. 아이크림은 반드시 눈 밑을 검지로 톡톡 두드리듯 발라야 한다.

특별 집중 관리, 페이스 케어

남자의 피부는 30대부터 노화가 빠르게 진행된다. 그러니 연약한 눈가나 입 주변, 이마 등에 안티 에이징 제품을 사용해 이에 대비해야 한다. 집중 케어 제품은 제품의 효능에 따라 사용 방법이 달라지므로 제대로 숙지한 후 사용한다.



늘어지는 피부, 이젠 안녕

30대 후반에 접어들면 몸의 수분이 마르면서 피부가 축축 늘어진다. 샤워 후 반드시 보습 기능이 함유된 보디 크림을 바르고, 핸드 크림은 의무적으로 사용한다.

Skin Care Tips for Men
1 키엘 ‘하이-포텐시 스킨-퍼밍 컨센트레이트’ : 축 처진 얼굴, 목, 어깨에 바르면 탄력을 되찾을 수 있다. 거친 피부 표면을 부드럽게 하는 효과도 있다.

2 오리진스 ‘유토피아 아이크림’ : 미세한 눈가 주름을 잡는 데 효과적인 아이크림. 로션을 바른 뒤 눈 주변에 검지로 톡톡 두드려 바른다.

3 러시 ‘미러미러’ : 목 전용 크림이다. 저녁에 바르고 자면 다음날 아침 탄력 있는 목 피부를 만날 수 있다.

▼환한 인상 만들기

눈 밑을 밝혀라

다크 서클은 눈가 혈행을 자극하는 마사지를 통해 어느 정도 개선이 가능하다. 일주일에 한두 번 냉온 타월을 번갈아 눈가를 찜질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보습과 혈액 순환에 좋은 녹차 티백을 저녁 세안 후 15분 정도 눈에 올려두는 것도 효과적이다.

투명한 피부를 위하여!

칙칙한 안색은 우울하고 경직된 인상을 준다. 화이트닝의 첫 단계는 클렌징. 피부의 각질과 노폐물을 깨끗이 제거한 뒤 마스크나 화이트닝 라인 제품으로 관리한다. 수분과 비타민 C·E가 함유된 귤, 딸기 레몬 등을 섭취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한다.

잡티 없이 말끔한 피부 유지하기

점, 주근깨, 검버섯 및 기미를 칭하는 스폿도 ‘예방’이 최우선이다. 1년 내내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화이트닝 제품을 3개월 이상 사용한다. 스킨 케어 단계의 뷰티 아이템 모두 화이트닝 기능이 함유된 제품을 쓰는 것이 좋다.

Skin Care Tips for Men
1 시슬리아 ‘아이 앤 립 콘투어 크림’ : 다크 서클과 부기를 없애는 비타민 E, B5, F가 들었다. 눈가와 입가의 피부를 탄력 있게 가꾸는 데도 좋다. 조심스럽게 발라야 한다.

2 SK-II ‘화이트닝 소스 인텐시브 마스크’ : 붙였다 떼어내면 피부톤이 환하고 맑아진다. 열흘에 한 번 정도 세안 후 사용하면 좋다.

3 록시땅 ‘이모르뗄 브라이트닝 리뉴잉 세럼’ : 피부톤을 맑게 해주며 탄력 효과도 있다. 2, 3방울을 피부 전체 또는 특히 칙칙한 부위에 바른다.

신동아 2008년 12월호

2/2
글·루엘 패션에디터 이혜진 eternits@hanmail.net 사진제공·루엘
목록 닫기

Skin Care Tips for Men

댓글 창 닫기

2021/04Opinion Leader Magazine

오피니언 리더 매거진 표지

오피니언 리더를 위한
시사월간지. 분석, 정보,
교양, 재미의 보물창고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