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동아 로고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인터뷰

양명기석 활용한 양기농법 주창자 천기아카데미 이종두 회장

“외국의 대량 영농 이길 방법 찾았다”

  • 김향미 자유기고가

양명기석 활용한 양기농법 주창자 천기아카데미 이종두 회장

2/3
양명기석  활용한 양기농법 주창자 천기아카데미 이종두 회장

이 회장은 양기농법으로 비료와 농약을 쓰지 않고도 수확량을 획기적으로 늘렸다고 했다.

▼ 에너지의 운행과 중첩을 막는 ‘막’을 찾아내신 건가요?

“그렇지요. 그러면 이것을 어떻게 찾아야 되느냐. 우선 (막을) 탐지할 수 있는 과학적 기계가 있어야 합니다.”

이 회장은 자신이 발명해 특허출원한 탐지기계를 직접 가동시켜 보여주며 원리를 설명했다. (이 회장이) 기계를 들고 벽 쪽 가까이 다가가자 기계가 안쪽으로 굽어 들었다. 이를 두고 그는 중첩에너지가 모인 양기가 있는 곳으로 향하는 것이라고 했다.

특허출원사실증명원에 따르면, 탐지기계의 공식 명칭은 ‘중첩에너지 영역 탐사기’다. 2008년 10월1일 출원됐고 심사청구 중에 있다. 특허출원 명세서에 기록된 탐사기의 구성과 작동 원리는 이렇다.

“(탐사기) 회전동체의 내부에 수축 보관된 다단탐지봉을 꺼낸 뒤 전원을 켜고 일정한 방향으로 이동하면 중첩에너지 또는 비중첩에너지 영역에서 다단탐지봉이 좌측 또는 우측으로 회전하게 돼 중첩에너지 영역 또는 비중첩에너지 영역을 탐지한다. 다단탐지봉이 달린 회전동체가 회전하는 방향과 각도를 디스플레이장치부로 표시하도록 했다.”



이 회장은 중첩에너지 영역 탐사기에는 반드시 양명기석이 내장돼 있어야 한다고 했다. 화제는 양명기석으로 옮아갔다. 이 회장이 발명해 특허출원한 양명기석은 에너지 중첩을 막는 ‘막’을 제거해 음기를 양기로 바꿔주는 신소재라고 했다. 양명기석을 놓을 위치는 이 회장이 발견한 중첩에너지 운행 원리에 따라 동심원을 기준으로 사방에 각각 4개씩 모두 16개를 놓는다.

▼ 양명기석은 어떻게 만들어진 것입니까.

“여러 가지 광석을 특수한 방법으로 제조해서, 차지 않고 따뜻한 성질로 바꾸어 놓은 것입니다.”

음기를 양기로 바꿔주는 신소재

이 회장은 양명기석을 올해 4월21일 특허출원했다. 양명기석의 특허출원명칭은 ‘바이오 세라믹 조성물(Bio ceramic composition)’이다. 유기질 비료 등을 대체해 작물 재배시 식물의 발육을 촉진하는 용도라는 게 특허출원의 이유다.

원재료는 화산석과 전기석, 게르마늄 및 황토를 포함하고, 맥반석 또는 제오라이트를 포함한 것이다. 재배 식물의 발육 촉진용 바이오 세라믹 볼이 곧 양명기석인 셈. 이 회장은 획기적 농법이라며 중첩에너지를 활용한 양기농법의 성과를 강조했다.

“이대로 가면 전국 농가에 희망이 없습니다. 그러면 기계화된 외국의 대량 영농을 이길 수 있는 방법이 뭐냐? 저비용 고효율로 최고의 상품을 생산해낼 수 있는 농법이 개발돼야지요. 나는 식물을 통해 벌써 완성시켜놨어요.”

이 회장은 양기농법으로 비료와 농약을 쓰지 않고도 농산물 수확량을 획기적으로 늘렸다며 지난해와 올해 실시한 몇 가지 임상실험 결과를 사진을 비교해가며 설명했다.

“(양기농법은) 우리나라 농가를 세계 최고의 부농으로 만들어줄 농법이에요. 녹색혁명을 이미 완성시켜놓은 거예요. (경기도 이천에 있는) 1만3000평(약 4만2000㎡) 논에 100% 무농약 무비료로 우렁만 집어넣고, 약 치고 비료 준 것보다 훨씬 좋은 쌀을 생산한 겁니다.”

중첩에너지(양기) 농법을 이용한 벼 재배 과정은 이렇다.

먼저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양명기석 물로만 볍씨를 소독하고 중첩에너지를 조치한 비닐하우스 안에 볍씨를 발아시킨 뒤, 역시 중첩에너지를 조치한 논에 모를 심는다. 제초제 대신 우렁이를 넣어놓으면 벼는 씨알이 탐스럽고 탱글탱글하게 잘 자란다. 우렁이를 넣는 이유는 중첩에너지가 많은 논에는 벼뿐 아니라 피도 잘 자라기 때문이라고 한다. 제초제 대신 우렁이를 넣는다고 했다.

특허출원서에는 “양명기석(바이오 세라믹 조성물)이 재배 식물의 병충해 대항력을 크게 강화시켜 재배 식물의 성장을 촉진하는 효능을 나타내는 데 일조할 수 있다”는 임상실험 결과가 예시돼 있다.

구체적으로 토마토, 고추, 상추 등의 작물을 육묘하기에 앞서 토양에 양명기석을 놓아두었을 경우 초장 및 줄기가 굵을 뿐 아니라 성장 일자가 앞서 재배 식물의 성장 촉진에 효과가 있었다고 한다. 또한 토마토, 상추 등의 작물을 수경 재배할 경우에도 물 공급관 등에 양명기석을 놓아두면 식물이 빠르게 성장함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한다.

2/3
김향미 자유기고가
목록 닫기

양명기석 활용한 양기농법 주창자 천기아카데미 이종두 회장

댓글 창 닫기

2022/07Opinion Leader Magazine

오피니언 리더 매거진 표지

오피니언 리더를 위한
시사월간지. 분석, 정보,
교양, 재미의 보물창고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