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동아 로고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사진가 이형준의 웰빙天國 ④

너도밤나무 숲속 노천온천 휘감은 야생화 향기|일본 아키타

너도밤나무 숲속 노천온천 휘감은 야생화 향기|일본 아키타

2/3
너도밤나무 숲속 노천온천 휘감은 야생화 향기|일본 아키타

시라카미산지의 너도밤나무 군락지. 세계에서 가장 넓다.

일본 온천 광고 포스터마다 등장할 정도로 널리 알려진 츠루노유는 남녀가 함께 즐기는 혼욕탕으로 더 유명하다. 누구나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츠루노유 온천수는 연한 연두색을 띠고 있는데, 주변의 산과 어우러진 풍광이 특히 아름다워 젊은 층에서 선호하는 편. 멀지 않은 곳에 있는 가니바 온천은 환상적인 풍광을 배경으로 자리잡은 노천탕으로 유명하다. 가니바의 노천탕도 남녀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혼욕탕으로, 건물로부터 200여m나 떨어진 산속에 숨어 있어 둘만의 시간을 보내려는 남녀에게 인기가 높다.

뉴토 온천지역에서 다자와 호수로 이동하다 보면 호숫가에 있는 전통 료칸 ‘가신데이 시라하마(花心亭しらはま)’를 만날 수 있다. 아키타 최고의 서비스와 음식을 제공하는 숙박시설이라는 이 료칸에 들어서면 안주인이 지배인과 종업원들을 대동하고 직접 현관까지 나와 투숙객을 맞는다. 수천 곳에 이르는 일본의 전통 료칸 가운데서도 손꼽히는 이유를 짐작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다.

전통 료칸의 ‘풀 코스 서비스’

가신데이 시라하마 료칸에서 가장 먼저 제공하는 것은 차(茶)다. 차를 마시는 동안 종업원은 짐을 옮겨놓고 손님이 차를 다 마실 때까지 기다렸다가 방으로 안내한다. 고급 료칸은 대부분 가족들끼리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예약만 하면 원하는 시간에 이용할 수 있다. 물론 일반적인 대중탕도 있고 온천탕도 실내와 노천탕이 모두 있어 원하는 곳을 선택하면 된다.

전통적인 고급 온천 료칸의 빼놓을 수 없는 자랑거리 중 하나가 음식이다. 어느 료칸이나 서너 종류의 독특한 일품요리를 내놓는데, 가신데이 시라하마의 경우 모든 음식을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순수한 재료만을 엄선해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다. 계절에 따라 고장 특산물을 이용해 만드는 요리는 꼭 맛봐야 억울하지 않다.





2/3
목록 닫기

너도밤나무 숲속 노천온천 휘감은 야생화 향기|일본 아키타

댓글 창 닫기

2019/12Opinion Leader Magazine

오피니언 리더 매거진 표지

오피니언 리더를 위한
시사월간지. 분석, 정보,
교양, 재미의 보물창고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